본문 바로가기
2008년/2008년 1월강의

영성 5

by 빌보 배긴스 2017. 5. 2.

 

 

영성 5

 

내 추측에 그들은 모두 무신론자이고 절대주의가 그들의 자기애적 에고의 핵심에 도전적인 것이다. 그들 자신의 에고 보다 더 주권적인 어떤 것이 있다는 것을 감당할 수 없는 것이다.

내 생각에 그것이 당신이 answerable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인 것이다. 그렇다.

당신은 responsible하고 answerable하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보는 방식에 기초한 것이 아니라 사실 실재하는 것이다.

 

아주 사랑스러워 보이는 것임에도 그것을 측정해보면 아주 낮을 수 있다. 그 반대도 있다.

어떻게 외양과 핵심을 분별할 것인가?

서양의 위대한 책들은 오늘날의 학계에서 그 중요성이 사라졌다. 그리고 그 결과는 물론 상당히 명백하다.

 

-인과율 대 출현사이의 갈등.

세상이 어떻게 진화했는지에 대한 인과율의 관점과 출현의 관점은 다르다.

뉴턴 패러다임은 오직 내용에만 적용된다.

실재하는 우주는 맥락이며 인과의 결과로 오는 것이 아니고 출현의 결과로 온 것이다.

당신은 잠재성이 실재성이 되는 것을 본다. 이것은 우리가 모든 강의에서 가르치려고 하는 것이다.

어떤 것을 하겠다고 결정하는 개인적인 당신은 없다. 그것은 모두 저절로 일어나는 것이다.

행해지고 말해지는 모든 것은 그것이 출현하는 그 자체인 바의 결과로서 저절로 일어나는 것이다. 일들은 인과의 결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출현의 결과로 일어나는 것이다.

맥락으로서 적절한 조건 하에서 잠재성이 출현한다. 그것은 마치 변화처럼 보이지만 그것은 단지 어떤 것이 그 잠재성이 되는 것이다.

유충이 고치가 되고 나비가 다른 쪽에서 온다. 유충이 나비를 원인지은 것이 아니다.

그것은 진화의 단계를 보여준다.

인류는 잠재성이 실재성이 되는 진화 중이다. 그래서 매일이 실재성이고, 잠재성의 실재화이다. 그것이 자유의지라는 전체 개념을 제거한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당신의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다.

당신은 모든 생명에 대해 친절할 것을 선택한다. 그러면 이제 그것이 지배적인 필드가 된다.

비선형 동역학의 필드. 이것이 당신이 결정한 큰 힘을 가진 끌개장이 된다.

그러면 가능한 모든 때에 당신은 모든 생명에 대해 친절하고 사랑이게 될 것이다.

이것이 이제 당신의 lesser option들에 영향을 주기 시작한다.

더 약한 에너지 장에서 오는 lesser options는 지배적인 장을 반영한다.

영적 진화는 나는 이쪽을 원한다고 결정하는 그 결정에서 나오는 출현의 결과로 일어난다.

신성을 인정하는 것이 이제 모든 것에 영향을 주는 강력한 맥락을 설정한다.

그것은 상대주의의 반대이다. 우리가 대표하는 것은 상대주의의 반대이며 절대주의는 상대주의의 정 반대이다.

갈등에서 생존과 전쟁이 올라온다. 일관성에서는 협조가 올라온다.

생존은 전쟁에 의해 위협되고 인류의 시간의 93%가 전쟁이었다. 당신이 그것을 피하는 유일한 길이 협조이다.

 

 

'2008년 > 2008년 1월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성 7  (0) 2017.05.04
영성 6  (0) 2017.05.03
영성 4  (0) 2017.05.01
영성 3  (0) 2017.04.30
영성 2  (0) 2017.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