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 21
나 자신도 한때 체스 챔피언이었다. 나는 나이트를 옮기는 것으로 여섯 수 이전에 그를 함정에 빠뜨렸다.
만약 내가 당신들에게 ‘당신들 모두가 개종에 초대되었다.’고 말한다면 이제 당신들의 죽음은 당신들의 책임인 것이다. 그 체스 수를 이해하는가?
그가 우리의 퀸을 위협하려고 비숍을 움직였는데 당신들은 내게 기름 가격에 대해 말한다.
만약 당신이 거부하면 당신을 제거하는 것은 그들의 특권이자 의무가 되는 것이다.
내게 그것에 대해 논쟁하는 사람이 있으면 나는 그에게 마지막으로 코란을 읽은 것이 언제냐고 묻는다. 나는 코란을 12번 읽었다. 나는 그 내용이 무엇인지 정확히 안다.
만약 당신이 체스에 대해 잘 안다면 왜 그가 비숍을 이렇게 옮겼는지 알 것이다.
나는 오랫동안 체스를 했기 때문에 왜 그가 비숍을 거기로 옮겼는지 안다.
당신은 그들만큼 훌륭한 체스 플레이어가 되어야 한다.
상대주의의 또 다른 오류는 이데올로기와 현실을 혼동하는 것이다.
정치적으로 이데올로기가 사실적이고 기능적인 현실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정신화를 만든다.
현실은 그러므로 최적화된 일반적인 뇌의 기능이다.
그래서 우리는 현실을 이해하는데 있어서의 한계를 본다. 미국의 인구 50%가 이미 현실을 이해할 수 없고 다른 곳에서는 약 90%가 그러하다.
우리는 현실에 대한 이해는 뇌의 양쪽의 기능에 달려있음을 본다. 당신은 적어도 동물들처럼 날카로운 죄뇌를 가져야하고 전체적인 맥락을 주는 우뇌 또한 가져야 한다.
그래서 좌뇌는 쥐가 어디로 갔는지 같은 세부사항을 제공해서 당신이 그것을 잡도록 하고 우뇌는 그 의미를 제공한다. ‘그게 이 주변에 남은 마지막 쥐고, 지금 이걸 먹으면 내일 점심은 없을 거야.’ 하하하.
이제 현실에 대해서는 충분히 말한 것 같다. 현실에 대해서는 이제 지겹다.
당신들은 현실이 지겹지 않은가?
나는 유머가 가장 치유적인 도구들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영적 진화에 아주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당신이 애매모호함 때문에 정말 초월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유머는 그 애매모호함을 제기하기 때문에 당신은 그것을 보고 웃을 수 있다.
내가 회장으로 있는 80대의 모임에 가입하기 위한 조건은 유머감각이다.
모든 것에 대한 유머감각. 장수하려면 유머감각이 필요하다.
유머감각이 부족한 사람들은 이미 다 죽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든 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나도 예전에는 심각하게 받아들였고 그래서 소심함으로 치료를 받았었다.
유머감각이 소심함을 예방한다. 왜냐하면 나는 모든 사람들이 영성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기를 원하지만 소심함까지 가는 것은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거기에 대해 유머감각을 가지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