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고 20
진리는 감상적이지 않다.
감정은 지각에 기초한 것이다.
연민은 진리를 분별하는 것에서 나온다.
진정한 연민은 냉정하게 들린다. 스페이드를 스페이드라고 부른다.
많은 가짜 영성은 감상성이다. 감상적 표현, ‘그들에 대한 사랑스러운 생각을 하도록 해요.’
나도 탈레반이 우리가 그들에게 꽃을 보내고 안부를 전하는 것을 좋아할 것이라는 것을 확신한다. 그러면 그들은 그렇게 했다는 이유로 당신들의 머리를 잘라버릴 것이다.
진리는 스페이드를 스페이드라고 부르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진리의 칼을 가져왔다.
그는 ‘나는 너희들이 좋아하는 거짓, 감정성, 감상성을 지지하려고 온 것이 아니다. 나는 진리를 가져왔다.’라고 말씀하셨다.
모든 사람이 그것에 기뻐한 것은 아니다.
Killed them. Killed them for telling the truth, didn’t they?
세례 요한은 진실을 말하다가 죽임을 당했고 예수님 또한 그랬다. 이것은 우리가 근육역학으로 얻은 것이다.
그러므로 진정한 영성은 감상적인 감정성을 의미하지 않는다.
감상적 잠정성은 내 생애동안 수백 만 명의 사람들의 죽음을 야기했다.
냉정한 영적 진실.
감상적인 영성은 거짓이다. 감상화와 감정화는 의식측정치를 낮춘다.
그래서 많은 뉴에이지들이 동화 같은 것들을 믿는 것이다.
(인터체인지에서 바퀴를 갈아준 중년 남성에 대해 말씀하심. 그가 천사였다고 말씀하심. 다른 강의에 있음. 일반적인 천사는 500이상.)
그것이 카르마라고 부르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한 행동을 한 것으로 당신은 말하자면 긍정적인 은행 계좌를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필요할 때, 그런 일이 많이 일어났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차가 고장 나면, 무슨 일로 거기까지 왔는지 모르겠으나 동네의 친한 친구가 나타나서 내 차 옆에 멈추고는 ‘헤이, 데이브. 무슨 문제 있어?’라고 하는 것이다.
진리는 권위적이지 않다. 따라야 하는 독재자는 없다.
그래서 권위적인 위계가 없다. 에고이스틱하지 않다.
스승은 존경받지만 개인적인 열광이나 특별함은 거부한다.
내말은 그들은 그들 자신인 바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그럴 뿐이다.
만약 그들이 타이어를 갈 줄 안다면 타이어를 가는 것이다. 그것이 그들을 특별하게 하지는 않는다. 하하하. 당신이 그것을 할 줄 모른다고 당신이 nobody인 것도 아니다.
그러므로 지위는 없다. 교육적인 것이다. 그 목적은 다양한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자족적이다. 돈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물질적이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