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7년/2007년 8월 강의

인간 14

by 빌보 배긴스 2017. 4. 20.


인간 14

 

그들은 본능을 부정할 필요가 없다.

정신분석에서 당신은 원시적인 본능을 부정하는 것을 멈춘다.

, 나는 그를 싫어해요. 죽이고 싶어요.

 

-맥락과 상황 윤리. 증인의 용의자 지목의 50%가 오류이다.

그리고 사형된 사람들 중의 다수가 이후의 DNA검사에서 범인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그것은 약간은 두렵다. 그래서 그것이 내가 사형에 반대하는 이유 중의 하나이다.

만약 당신이 실수했다면 그것을 교정하지 못하게 되기 때문이다.

누가 그런 양심의 부담을 원할 것인가. 나는 누군가에게 사형을 선고하는 판사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DNA 검사로 그가 범인이 아니라는 것이 밝혀지면 당신이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인가. 나는 아마도 여생을 죄책감과 회개로 보내게 될 것이다.

 

이 모든 미디어의 공세는 당신의 뇌 생리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당신의 내분비계와 코르티존과 스트레스 호르몬에도 영향을 준다.

행복한 뇌는 엔돌핀을 방출한다.

200이하의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그들의 뇌는 아드레날린을 분비한다.

 

음악, 예술, 미학에 노출되는 것으로부터 뇌가 받는 영향.

인간의 뇌는 언제나 수천 개의 뉴런을 생산하고 있다. 음악, 종교, 미학, 유머 등에 노출되면 그것이 뉴런의 연결에 영향을 준다.

아이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은 그들을 아름다움에 노출시키는 것이다. 발레, 오페라, 극장 예술, 자연에 노출시켜 아름다움을 사랑하게 되도록 하는 것이다.

 

유머에는 치유 효과가 있다. 유머를 근육측정하면 당신의 팔을 강하게 한다.

유머는 모호함을 잡아낸다. 아주 빈번하게 맥락과 내용 사이의 모호함을 잡아낸다.

 

꼭 의도적인 세뇌는 아니라 하더라도 당신은 인간 경험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세뇌되고 있다. 반복되는 인용인 밈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부시를 싫어한다. 싫어해야만 할 것 같다.

선동. 밈은 반복되는 구절로서 너무 자주 인용되어 진실인 것처럼 받아들여지는 것이다.

당신은 미디어에서 언제나 그것을 본다. 그것은 지속적이다.

밈을 통해 당신은 자신이 세되 되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채로 프로그램 된다. 왜냐하면 그것이 그만큼 일반적인 관용구이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들의 배후에는, 우리가 그간 이야기해온 것들은 의도이다. 모든 것들이 의도에 의해 활성화된다. 당신이 프로그램 되는지 아닌지는 당신의 의도에 달려있다.

 

진실에 대한 정렬은 모든 교차로에서 당신이 진실을 선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당신이 지속적으로 진실인 것을 선택하면 당신은 지속적으로 거짓인 것을 선택해온 사람들과는 완전히 다른 차원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2007년 > 2007년 8월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 16  (0) 2017.04.22
인간 15  (0) 2017.04.21
인간 13  (0) 2017.04.19
인간 12  (0) 2017.04.18
인간 11  (0) 2017.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