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19
왜냐하면 도덕적 책임의 다운사이드 때문이다.
신성에 대한 개념이 자비로운가 아니면 징벌적인가?
지옥의 경험은 외부에서 주어진 것이 아니었다. 그것은 영이 이 수준까지 죽었던 것이었다.
이 특정한 영은 그것을 들여다 보았다. 그리고 계속 지옥의 심연을 탐험했다.
지옥의 심연은 어떤 사람이라도 단 몇 초라도 경험하기를 원할 그런 곳이 아니다.
게다가 당신은 그것을 몇 초만 경험할 수 없다.
왜냐하면 매초가 경험적으로 영원이기 때문이다.
천국과 지옥 사이에서, 이 모든 것들이 하나는 당신을 천국에 가깝게 데려가고 다음 결정은 당신을 지옥에 가깝게 데려간다. 결국 만약 당신이 영적으로 아주 진화한다면 당신은 운에 맡기는 것이 운에 맡기는 것이 아님을 깨닫는다.
일시적인 이득이 있다. 허영과 타인에 대한 통제, 보복하고 복수하고.
당해 마땅한 사람을 때리는 것. 물론 그는 그런 일을 당할 만할 수도 있다.
그러나 도덕적 책임은 당신을 두 개의 문 사이로 데려간다.
문 하나는 천국으로 이끌고 다른 문은 지옥으로 이끈다. 지옥은 정말로 끔찍하다.
도덕적 책임, 신성에 대해 가진 개념,
신이 당신을 지옥에 던지는 것이 아니다. 당신 자신이 당신 자신의 선택에 의해 그 좌절과 희망 없음의 상태가 야기되는 것이다.
자유의 한계는 무엇인가?
솔직히 거기에는 어떤 한계도 없다. 그렇지 않은가?
당신은 신을 증오하기로 선택할 수도 있고 사랑하기를 선택할 수도 있다.
당신은 너그럽기로 선택할 수도 있고 인색하기로 선택할 수도 있다.
자유의 한계는 오직 옵션이 무엇인지를 보는 인간의 마음의 능력일 뿐이다. 옵션을 보려는 자발성. 움켜쥘 것인지 아니면 베풀 것인지.
유연성, 배우고 성장하고 성숙되는 능력.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은 경험에서 배우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한다. 삶의 모든 부분이 성장과 성숙 그리고 영성을 발전시키는데 봉사한다.
인류는 자신들을 이 행성의 가장 높은 진화 포인트로 본다. 인류는 이 행성에서 인간 보다 더 높이 진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이 영역에서 그 다음의 높은 수준은 천사 영역이다.
인간임에서 다음 수준의 진화는 비선형에서의 천사영역이다.(긍정)
당신은 수습 천사, 천사 주니어가 되는 것이다.
천사에게도 위계가 있다. 천사적 존재들에 위계가 있다.(긍정)
몸에서 나와 육체를 보면 전혀 매력이 없다. 이성적으로는 그것이 자신의 몸이라는 것을 알지만 그것을 다시 재활성화하고 싶은 욕망이 없다.
흥미롭지 않은가? 당신은 거의 모든 돈을 머리를 깎는다든지 하는 일에 쓰는데 당신은 몸과 동일시하지도 않는다. 머리 깎는데 400달러. 치과 비용 400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