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2년/2002년 7월 강의

신성의 본질 19

by 빌보 배긴스 2019. 3. 4.

신성의 본질 19

 

그러므로 문제나 한계라고 말하는 이런 각각의 것들은 당신이 이 길의 어디에 있느냐에 달려있다일본의 선 승가에서는 괜찮은 것이 다른 곳에 있는 교회 같은 곳에서는 괜찮지 않은 것이 되는 것이다그래서 그것은 자동적으로 지각에서 나오는 정의definition가 어디인가에 달려있는 것이다

 

세상이 첫 번째로 하는 질문은 문제이다모든 것이 문제다문제가 아닌 것을 하나 말해보라공기는 숨쉬기 어렵게 오염되고, 공간이 부족해지고바다가 오염되고숨쉬기 불편하고음식은 모두 독성 물질로 가득하고아동성애자 같은 걸로 교회는 타락하고모든 것이 문제다몸을 가진 것, 호흡을 하는 것, 돈, 미래, 과거도 문제다. 과거와 미래가 문제일 때 현재는 정말 큰 문제다이것이 당신이 개념화하는 방식이다.

 

10년 전에 지금 이 순간을 떠올리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누군가 10년 뒤에 당신이 어디에 있을 것 같냐고 묻는 다면 전혀 답을 알 수 없을 것이다. 만약 10년 이후에 과거를 떠올린다고 하면, 그 2000년 대 초반에 아리조나에 있었나?와 같은 식이다. 미래에서 본 현재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과거에서 현재를 보는 것은 중요한 일이 아니다만약 과거나 미래에서 현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면 거기에 무슨 중요성이 있단 말인가. 어떤 것에서도 중요성이 없는 것이 어떻게 문제가 될 수 있단 말인가. 이로써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다. 당신이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이 문제일 뿐이다.

 

당신이 이해하는 신성의 본질에 당신의 삶을 바치는 것은surrender 예배이다동물을 희생시키는 것이 신에 대한 예배이다그것은 모든 생명의 가치를 표현하는 형식이다.

나쁜 습관이나 신경증도 마찬가지로 모두 지각일 뿐이다.

 

전통적으로 영적 진화에서 사람이 하는 것은 집착을 놓아버리고 그것에 의해 휘둘리지 않도록 집착을 포기하는 것이다. 그것에 대해 무심해졌을 때 그것을 하거나 하지 않는 데에 아무 차이가 없다이제 의미가 달라졌기 때문이다그 전에 안전과 행복을 가져다 줄 거라고 여기던 것을 놓아버려야 한다. 처음 돈을 놓아버리는 것은 아주 신나는 일이다돈이 없이 다녀도 즐겁게 지낼 수 있다문제가 없다그건 사실이다살기 위해서 돈을 가져야한다는 생각은 환상이다당신이 그것을 직시하면 세상의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있을 것이다.

 

낡은 트럭으로 거름을 나르면 된다당신은 여전히 밥을 먹는다점심시간이 되면 누군가 말한다. '샌드위치 줄까요?' 아침에는 누군가 도넛을 권한다먹을 것이 없이 집으로 갔는데 갑자기 사과 한 봉지가 거기 있다어디서 온 거지나도 모른다모든 것이 신기하게도 저절로 나타났다.

 

기적수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이것이 진실인지 시험할 수 있다당신은 아무 것도 없이 집을 나설 수 있다모든 것이 제공될 것이다그러므로 나쁜 습관이라는 것을 당신이 정의하는 방식은 당신이 의식수준의 어디에 있느냐에 달려있는 것이다.

 

세상이 보는 것은 사실 심리적인 문제인데 이 모든 것들이 온다의식 진화에 있어서 이 청중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모든 것들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최종수정: 2019년 3월 4

 

 

'2002년 > 2002년 7월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성의 본질 21  (0) 2019.03.06
신성의 본질 20  (0) 2019.03.05
신성의 본질 18  (0) 2019.03.03
신성의 본질 17  (0) 2019.03.02
신성의 본질 16  (0) 2019.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