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고수준의 깨달음

7. 생각, 마음, 에고

by 빌보 배긴스 2016. 3. 18.

7. 생각, 마음, 에고

 

당신이 아주 진보된 의식 상태에 있다면 당신은 생각이 아무 의미가 없음을 알게 된다. 저절로 일어나는 것이며 당신 자신인 바와는 아무 관계가 없다. 그래서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것들에 어떤 의미가 있다면 당신이 부여한 것임이 분명하게 보인다.

왜냐하면 생각 자체가 스스로에 대한 봉사를 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다른 어떤 위대한 목적이 없는 것이다. 우리가 생존하는 것은 생각 덕분이 아니라 생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생존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이 생각을 그만두면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다.

당신이 생각을 끊으면 오히려 더 잘 살 수 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저절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내가 의식의 심오한 변화를 겪은 이후로 모든 일이 저절로 일어났다. 마음은 자동적으로 영의 통제 하에 들어갔고 만약 당신이 우산을 챙겨야한다는 것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면 마음은 그것을 기억한다. 왜냐하면 생존하기 위해 그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사람의 생존은 영으로부터 오는 것이다.

의식 연구로부터 우리는 흥미로운 것들을 많이 발견했다. 나는 그런 것들을 사람들과 나누는데 왜냐하면 삶의 근심들을 많이 덜어주기 때문이다.

그중 하나가 영은 임신 3개월이 되기 전에는 태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다른 것은 죽음의 정확한 순간이 결정되어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태어나는 순간 떠나는 시간이 이미 결정되어있다.

또한 사람이 태어나는 순간 이미 측정 가능한 의식수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사실상 이 의식수준은 5점 이상은 거의 변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이 일생 동안 5점까지 진보한다.

탄생의 순간에 어떤 사람은 240, 다른 사람은 460, 또 다른 사람은 92 등으로 측정된다. 그래서 왜 인간이 완전히 다른 의식수준으로 태어나는가는 카르마와 관련되어 있다.

당신이 죽은 다음 가는 곳에 대해서도 흥미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만약 당신이 화장된다면 그전에 3일을 기다리는 것이 좋다는 것을 발견했다. 영이 몸을 떠날 때, 빈번하게 이 몸과 그와 관련한 모든 것들을 떠나는 것에 대해 슬퍼하고 나아갈 준비를 할 시간이 필요하다.

체험할 수 있는 죽음은 단 하나 뿐이다. 만약 당신이 에고를 초월하면, 당신이 명상, letting go, 신에게 모든 것을 surrender하는 등의 영적인 작업에 집중한다면, 일어나는 모든 것에 매달리거나 구애받지 않고 신에게 모든 것을 바치려는 자발성이 있다는 것이다. 다가올 파도를 기대하지 않고 과거에 매달리지도 않고 파도의 물머리에 선다. 그것이 존재하는 순간에 대한 의식적인 경험으로 사는 것이다.

우리는 일어나는 순간 일어나는 모든 것을 신에게 바치려는 자발성이 있다. 미래를 기대하거나 과거에 매달리지 않는다. 그러면 결국에는 당신은 파도의 물머리를 초월하게 된다. 그리고 당신은 생각이란 마음의 어떤 바닥에서 오는 것임을 보기 시작한다. 그 바닥에는 말하자면 생각하고자 하는 강박이 있다. 생각함의 에너지라 할 수 있다. 생각하려는 욕망. 생각은 저절로 일어나고 의식과 생각 그리고 전체적인 필드는 당신의 개인적인 self가 아니라는 것을 분별하기 시작한다. 그래서 영적인 진화가 참으로 시작된다. 당신이 몸의 육체성과 동일시를 멈추고 당신은 에고의 동물적인 본능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때, 마음은 저절로 일어나는 것임을 보기 시작한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마음이라면 당신은 멈추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사람들은 생각이 나를 미치게 한다고 말한다. 그럼 왜 멈추지 않는가? 라고 나는 말한다.

그들은 멈출 수가 없다고 대답한다. 그렇다. 왜냐하면 당신은 당신의 마음이 아니기 때문이다. 당신은 그 육체인 몸이 아니고 당신의 마음도 아니다. 만약 그것이 당신이었다면 당신이 멈추라고 말하면 생각이 멈춰져야 할 것이다. 당신이 멈추라고 해도 그것은 완전히 무시한다.

그러므로 마음은 당신이 아니다. 그것은 자체의 삶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단지 하나의 형상일 뿐 당신이 아니다. 생각은 저절로 일어나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명상에 흥미를 가진다. 명상의 유일한 목적은 조용히 앉아서 마음이 어떻게 움직이는 지를 보는 것이다. 당신이 그렇게 하면 생각과 감정이 일어나는 것을 보게 된다. 당신이 그것들에 대해 저항하기를 멈추고 surrender하기 시작하면 생각들이 생각을 만드는 데 바쳐진 에너지장에서 일어나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당신이 생각에 걸려드는 것이 중독이라는 것을 깨닫기 시작한다. 오락거리에 중독되어있는 것이다.

우리는 그걸 잊고 싶은데 혹은 그 생각을 안 하고 싶은데 하며 불평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다. 만약 당신이 진정 원한다면 멈출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다. 에고에게 우리에 대한 통제권을 주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에고는 사랑으로 생존할 수 없고 사랑 아님으로 생존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