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고수준의 깨달음

2. 근육테스트와 500의 의식수준에 대해

by 빌보 배긴스 2016. 3. 11.

2. 근육 테스트, 500의 의식수준에 대해

 

나침반이 없어서 수많은 선원과 배가 바다에 가라앉아버린 것과 같이 인류에게는 진실을 구별할 수단이 없었다. 양과 늑대를 구분할 수가 없었다.

예수님이 늑대가 양의 가죽을 입고 있음을 말씀하셨지만, 어떤 양의 가죽이 늑대가 입고 있는 것인지 어떻게 분별할 것인지를 말씀하시지는 않았다. 근육역학을 가르치시지 않았다.

최초로 우리는 진실과 거짓을 구분할 방법을 발견했다. 너무나 충격적인 발견이라 나는 한동안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그리고 이후 우리는 수 천 번의 실험을 통해 검증하기 시작했다. 대규모 강의에서 연구 그룹에서 의식 수준을 측정했고 그것이 지금은 잘 알려진 의식지도이다. 우리는 당신을 약하게 하는 것이 숫자적으로 측정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마침내 로그수치를 척도로 1에서 1000으로 측정된 의식지도가 탄생되었다.

나는 약 30년간 이런 것에 대해 어떤 얘기도 하지 않았다. 그러기엔 그런 내용을 이해할 만한 방식으로 제시할 방법이 없었고 또한 그간의 전통적인 종교적 영적 수행, 가르침 그리고 신념체계들과 어떻게 관련지을 것인지가 문제였다.

근육테스트는 일반적인 마음인 이성으로 하여금 영적인 실상으로 가게 해주는 사다리가 되었다. 이성에 붙잡힌 사람들은 그것을 넘어서는 것이 매우 어려워서 실제로 그중 4%만이 이성을 넘어서서 400대를 벗어난다.

이성은 한편으로는 서구에서는 인류의 위대한 구원자가 되었고 그리고 영적 앎의 큰 장애가 되었다. 우리는 사람이 근육테스트로 의식수준을 측정할 수 있고 1에서 1000까지의 척도를 만들 수 있고 어떤 것의 에너지 수준을 특정 숫자로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장기간의 실험의 결과로 우리는 200이상에서 근육이 강화되고 200이하에서는 근육이 약화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약 천명이 모인 강의에서 오 백 개의 그룹으로 나눠 한 사람의 태양신경총에 뭔가를 갖다 대고 근육테스트를 하거나 뭔가를 보게 하고 근육테스트를 했다. 한국에서 진행했던 유기농 배추와 일반 배추 실험을 말씀하심. 어떤 물리적인 접촉 없이 의식의 접촉으로도, 즉 뭔가를 마음에 품고 있는 것으로도 근육 테스트를 할 수 있다.

 

(근육테스트 방법은 박사님 책 뒤에 부록으로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생명이 떠오르는 무한한 실상은 고전적으로 신이라 부르는 무한한 힘이다. 고등물리학에서도 서술하고 있는 무한한 의식의 장이 있다. 데이비드 봄이 가장 앞선 물리학적 이해를 제공한다. 존재할 수 있는 능력에서 무한한 힘이 나오며 거기서 만물이 나온다는 것을 개인이 알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최초의 원인을 추론함에 있어 사람은 에고의 한계를 맞닥뜨린다. 당신이 무한한 인과의 연쇄를 추적할 때 최초의 원인은 그 이후의 원인과는 급이 달라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차이를 뛰어 넘어야 한다. 존재의 근원은 지금 이 순간의 신성의 현존이다. 신성의 현존이 지속적이기 때문에 존재가 지속되는 것이다. 사람의 존재는 장의 무한한 힘에 의해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그 장의 무한한 힘이 없이는 존재의 가능성도 없다.

의식측정의 가치는 그것으로 영적 전통과 심리학, 정신분석학에 대한 일반적인 인간 경험을 통합하게 해준다는 것이다.

인간의 감정 또한 측정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우리는 두려움, 우울, 무감정, 절망, 분노, 자부심등을 측정했다. 이런 감정들은 정신의학에서는 응급감정(emergency emotion)이라고 부른다. 우리는 그 모든 감정들이 200이하라는 것을 발견했다.

정신분석에서 welfare emotion이라고 부르는 온전성, 배려, 사랑, 야망, 헌신, 그리고 마지막으로 뉴튼 패러다임에서 자연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인 이성에 도달한다. 그것이 이성의 세계이다.

미국은 지금 현재 세계의 어느 나라보다 의식수준이 높다. 국가로서 미국의 의식수준은 421로 측정된다. 학습, 지성, 대학, 독서, 합리성, 논리, 컴퓨터, 논리의 세계. 미국은 교육을 중시한다. 400은 꽤 파워풀하다. 현대인들은 그 생존을 상당한 정도 과학에 의존한다. 내가 의학계에 들어왔을 때에 만연했던 질병들은 거의 없어졌고 치료되었다. 과학은 사회에 가장 큰 혜택을 제공했다. 400대의 세상은 대학과 교수의 세상이다.

우리가 500대에 가게 되면 어떤 일이 생길까? 다른 차원에 가게 되는 것이다. 이성이라는 뉴튼 패러다임의 세상에서 500대의 측정 불가능한 영역으로 들어가기 시작한다.

500은 사랑의 수준이다. 400은 논리와 이성과 관계있으며 사랑에 관해 얘기하지만 그것은 사랑임이 아니라 단지 사랑에 대한 이야기이다.

500대는 전체 인구의 4%가 접근가능하다. 그것은 실질적인 사랑의 능력이다. 500에서 사랑은 다른 경험적인 실상이 펼쳐진다. 그것은 사랑의 감정이 아니다. 사람들이 사랑을 이야기 할 때 감정을 말한다. 나는 당신을 사랑해. 당신은 나를 사랑해. 그래서 그런 감정은 사라질 수 있다. 그 사람은 더 이상 당신을 사랑하지 않을 수도 있다. 만약 그 사람이 당신 행복의 근원이었다면 당신은 이제 매우 절망적이 될 것이다. 물론 사랑하는 관계가 변하기 시작하면 때로 자살이나 살인으로 끝나는 경우가 있다. 꽤 폭력적인 반응을 유발하기도 한다.

그래서 그런 의미에서의 사랑을 한다는 것은 사람이 언제나 취약함에 노출되어있는 것과 같다. 당신의 행복을 당신 외부에 두는 것이다.

당신이 500에 들어서면 당신 행복의 근원은 외부에 있지 않고 내면에서 온다. 500에서의 사랑은 이제 세상에서의 존재 방식으로 변화한다. 영적인 사랑은 세상 안에서 당신 자신이 존재 하는 방식이 된다. 세상에 대해 자신이 무엇인가가 된다. 그것은 이제 감정을 넘어서서 감정에 의존하지 않는다. 그리고 세상에서 독립적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당신을 엄청 사랑한다면 좋겠지만 그가 그러지 않아도 당신은 어쨌거나 계속 그 사람을 사랑한다.

그래서 나는 어떤 일이 있거나 내 고양이를 사랑한다. 고양이가 나를 사랑하지 않아도 나는 고양이를 계속 사랑한다.

우리는 그래서 생명을 양육하게 된다. 500인 사람의 에너지 장은 생명에 대한 지지를 방사하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