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2년/2002년 7월 강의

신성의 본질 22

by 빌보 배긴스 2019. 3. 7.

신성의 본질 22

 

나는 진화하지 못한 사람들이 눈 앞에서 놀라운 기적을 보고도 방금 본 기적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본다. 자신들이 본 것을 부정하기도 한다매우 흥미롭다. 명확한 것을 보지 못한다. 다른 현실에서 사는 사람들이다나쁜 습관이나 신경증 같은 문제들을 보는 것은 당신이 어떤 수준에 있느냐에 달린 것이다.

 

세상에서 다시 기능 하기 위해 페르소나를 재활성화 할 때, 페르소나는 사회적 행위에 대한 습관적인 앎의 세트이며 페르소나의 기억에 남아있는, 이전에 동일시 했던 것의 잔존이다그것은 당신이 아니지만, 세계와 당신이었던 바에 대한 집단적인 이미지가 축적된 것이다그것은 마치 우주선이 그 궤도를 계속 가는 것과 같다. 인간의 삶의 지속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특히 다시 세상에 들어가기 위해 충분한 에너지를 주는 것이다그러나 그것은 임의적인 것이며 언제라도 연결을 끊을 수 있다.

 

영화 속의 모든 사람들이 당신도 그 영화에 있다고 생각하며 행복해할 정도로 영화에 개입할 수 있다. 단 하나의 차이가 있다면 당신은 한 순간에 거기서 걸어 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단지 의지의 문제인 것이다당신이 걸어 나가면 돌아오는 것이 언제나 쉽지는 않다세상이 대체로 평범한 인생이라고 부르는 것을 재활성화 하는 데에는 노력이 들어간다. 사실 그 평범한 인생은 사실은 다시는 평범하지 않다. 그것은 기능을 재개하기 위해 인간 사회에 충분히 순응한다. 이것을 야기하는 카르마적 서약commitment 있을 수 있다.

 

라마나 마하리쉬는 십대일 때 갑자기 쓰러져 자신이 죽는다고 생각했다. 그는 벌레에 뜯기고 탈수되고 먹는 것을 멈추었다. 시간이 걸린다. 침묵 상태에서 말하는데 2년이 걸렸다. 재활성화 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린다언제나 주위의 사람들이 먹고 호흡하고 자고 하는 그 모든 것들을 해주는 것 때문에, 그런 사람들의 사랑 때문에 동면에서 나오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에너지 투입을 통해 동면 상태에서 남아있는 인간임의 잠재성이 재개될 수 있다.

 

우리의 영적 노력이 가족에 미치는 영향은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다한편으로는 그것이 그들을 활성화시킬 수 있고, 어떤 수준에서는 모범이 될 수 있다. 200을 넘는 것이 영적 추구자가 가족에 영향을 주는 수준이다. 온전성을 고수하고 보여주는 삶으로 존재하는 것이 외부적인 압력이 영향을 줄 수 있는 수준이다.

 

자신이 스스로 책임을 인정하지 않고서는 온전성으로 갈 수 없일의 원인을 외부에 투사하는 것에 대해 우호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그 대가는 영적 온전성의 상실이다.

 

그런 훈련을 우리 아이들에게 시킬 수 있다. 나는 그들이 온전해지도록, 그리고 온전성에 수반되는 힘과 에너지의 증가를 체감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모범을 보임으로써 가르치고 그들이 몰랐던 보상과 자기 존중이 생긴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일깨워줄 수 있다.

 

 

 

최종 수정: 2019년 3월 7일

 

 

'2002년 > 2002년 7월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성의 본질 24  (0) 2019.03.09
신성의 본질 23  (0) 2019.03.08
신성의 본질 21  (0) 2019.03.06
신성의 본질 20  (0) 2019.03.05
신성의 본질 19  (0) 2019.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