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의 본질 22
나는 진화하지 못한 사람들이 눈 앞에서 놀라운 기적을 보고도 방금 본 기적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본다. 자신들이 본 것을 부정하기도 한다. 매우 흥미롭다. 명확한 것을 보지 못한다. 다른 현실에서 사는 사람들이다. 나쁜 습관이나 신경증 같은 문제들을 보는 것은 당신이 어떤 수준에 있느냐에 달린 것이다.
세상에서 다시 기능 하기 위해 페르소나를 재활성화 할 때, 페르소나는 사회적 행위에 대한 습관적인 앎의 세트이며 페르소나의 기억에 남아있는, 이전에 동일시 했던 것의 잔존이다. 그것은 당신이 아니지만, 세계와 당신이었던 바에 대한 집단적인 이미지가 축적된 것이다. 그것은 마치 우주선이 그 궤도를 계속 가는 것과 같다. 인간의 삶의 지속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특히 다시 세상에 들어가기 위해 충분한 에너지를 주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임의적인 것이며 언제라도 연결을 끊을 수 있다.
영화 속의 모든 사람들이 당신도 그 영화에 있다고 생각하며 행복해할 정도로 영화에 개입할 수 있다. 단 하나의 차이가 있다면 당신은 한 순간에 거기서 걸어 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단지 의지의 문제인 것이다. 당신이 걸어 나가면 돌아오는 것이 언제나 쉽지는 않다. 세상이 대체로 평범한 인생이라고 부르는 것을 재활성화 하는 데에는 노력이 들어간다. 사실 그 평범한 인생은 사실은 다시는 평범하지 않다. 그것은 기능을 재개하기 위해 인간 사회에 충분히 순응한다. 이것을 야기하는 카르마적 서약commitment이 있을 수 있다.
라마나 마하리쉬는 십대일 때 갑자기 쓰러져 자신이 죽는다고 생각했다. 그는 벌레에 뜯기고 탈수되고 먹는 것을 멈추었다. 시간이 걸린다. 침묵 상태에서 말하는데 2년이 걸렸다. 재활성화 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린다. 언제나 주위의 사람들이 먹고 호흡하고 자고 하는 그 모든 것들을 해주는 것 때문에, 그런 사람들의 사랑 때문에 동면에서 나오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에너지 투입을 통해 동면 상태에서 남아있는 인간임의 잠재성이 재개될 수 있다.
우리의 영적 노력이 가족에 미치는 영향은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다. 한편으로는 그것이 그들을 활성화시킬 수 있고, 어떤 수준에서는 모범이 될 수 있다. 200을 넘는 것이 영적 추구자가 가족에 영향을 주는 수준이다. 온전성을 고수하고 보여주는 삶으로 존재하는 것이 외부적인 압력이 영향을 줄 수 있는 수준이다.
자신이 스스로 책임을 인정하지 않고서는 온전성으로 갈 수 없다. 일의 원인을 외부에 투사하는 것에 대해 우호적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그 대가는 영적 온전성의 상실이다.
그런 훈련을 우리 아이들에게 시킬 수 있다. 나는 그들이 온전해지도록, 그리고 온전성에 수반되는 힘과 에너지의 증가를 체감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모범을 보임으로써 가르치고 그들이 몰랐던 보상과 자기 존중이 생긴다는 점을 지속적으로 일깨워줄 수 있다.
최종 수정: 2019년 3월 7일